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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1. 클래스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JAVA]JAVA/Java 2016. 9. 1. 17:35반응형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이란? (표본)
객체지향 프로그래밍(Object-Oriented Programming)은 좀 더 나은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한 프로그래밍 패러다임으로 로직을 상태(state)와 행위(behave)로 이루어진 객체로 만드는 것이다. 이 객체들을 마치 레고 블럭처럼 조립해서 하나의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이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이라고 할 수 있다.
라는 너무 어려운 말이 적혀있다.
그래서 좀 더 쉽게 풀어서 적어보면!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이란?
- 실제 세계의 일부를 프로그램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소프트웨어 개발 방식
(예 : 병원, 학교, 쇼핑몰 등)
실제 세계에 존재하는 담당자나 소품들을 소스 코드로 표현함.
예> 병원에서 일하는 담당자는 의사, 간호사, 간호 조무사, 원무과 직원 등이 있다.
이들은 주어진 역할이 각각 존재하며, 그 역할의 영역이 명확히 구분된다.
또한, 이들이 주어진 역할을 수행해내기 위해서 필요한 소품들도 존재한다.
각각의 담당자들은 서로 이해관계에 놓이게 한다.
예> 병원에서 의사가 환자를 진료하기 위해서는 원무과 직원의 접수과정을 통해야 한다.
간호사가 후처치를 하기 위해서는 의사의 진료와 처방이 필요하다.
담당자들 혹은 사물을 '객체'라고 표현을 한다.
이들 '객체'의 정의는 '클래스'라 표현한다.
이런식으로 실세계에서의 주어진 역할을 구분하고
주어진 역할을 수행해내기 위해 필요한 것들을 꾸준히 생각해보는게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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